수원성형외과 수원피부과

제가 좋아하는 김치 깍두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제가 좋아하는 김치 깍두기!!

고은미인의원 2015. 4. 27. 16:30

제가 좋아하는 김치 깍두기!!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김치~~ 다들 좋아하시죠?

김치 없이 라면을 어떻게 먹어요~ 허전해서 못 먹어요 못 먹어 ㅎㅎㅎ

라면도 그렇고 칼국수나 수제비 같은 거 먹을 때도 김치가 필요하죠!

밥 먹을 때도 김치는 필수입니다. 그런데 저는 특히나 국밥 먹을때

김치를 아주 중요시해요. 뼈다귀해장국이나 돼지국밥 혹은 순대국처럼

국밥 말이죠! 국밥 먹을 때는 김치가 필수 빠질 수가 없잖아요

특히나 국밥집 가면 김치를 그냥 김치랑 깍두기까지 두 종류나 나와서 좋아요~!

 

 

 

 

저는 같은 김치중에서도 깍두기를 좋아하거든요! 그리고 나박김치라고 해야하나?

무를 나박나박하게 썰어서 버무린 김치 말이죠! 완전 맛있는 거 같아요 >_<

그리고 국밥이나 칼국수집 가면 음식 나오기도 전에 김치 먹어보고

이 집이 맛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김치 딱 먹어보고 맛있으면

오 이집 음식 잘하는데~~ 김치 딱 먹어보고 별로면 이집 별로인데?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신기하게 그렇게 먹어보면 대부분 맞고요

그정도로 국밥먹으로 갈 때 김치는 필수입니다 특히 깍두기도 필수!

 

 

 

 

근데 제가 깍두기를 만들어 본 적은 없고 맨날 밖에서만 먹어야 실컷 먹으니까

조만간 깍두기를 만들어 볼까 생각 중이예요 근데 과연 제가 할 수 있을란지 흑흑..

그래서 인터넷에 김치 깍두기 만드는 법 검색해 봤어요~!

뭐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거 같더라고요 일단 무를 적당하게 자르고

소금에 절여야죠? 물이랑 소금한컵을 넣고 무를 잘 절여줘야합니다.

 

그 사이에 양념장을 준비해야 겠죠? 고춧가루랑 새우젓! 새우젓은 다져서 준비하면 된데요

그리고 다진마늘에 생강 매실청이 필요하다고 해요! 이 재료들은 우리집에 다 있는데

마지막으로 멸치액젓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안타깝게도 집에 멸치액젓이 없어요 ㅠㅠ

깍두기 담그려면 무랑 멸치액젓만 사와서 만들어 먹으면 될 거 같아요

조만간 깍두기 만들기 도전! 맛있게 만들어서 후기 써 볼게요~